에듀나인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위더스콤(withuscom.co.kr)이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사이트인 에듀나인(edunine.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교육정보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의)

①' 에듀나인'이란 위더스콤(이하 회사라 함)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에듀나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에듀나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에듀나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에듀나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에듀나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디지털콘텐츠(Digital Contents)’ 라 함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말합니다.
⑧ ‘전자우편(E-mail)’ 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을 말합니다.
⑨ ‘SMS(short message service)’ 라 함은 이동전화를 통한 메시지 전달을 말합니다.

제 3 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ㆍ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에듀나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제공

제 4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서비스
3.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위 3항으로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4. 내란, 폭동,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의 경우
5.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에듀나인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 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인 경우(단, 법정대리인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에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허위, 거짓 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5. 특정인 또는 특정단체에 대한 음해성, 또는 악성 정보를 게시 또는 유포하는 경우
6.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구매신청)

에듀나인 이용자는 에듀나인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 조(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가상계좌)
4. 일반무통장 은행입금
5. ARS카드

제 12 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 및 제16조 그리고 제17조 청약철회 규정과 제18조 및 제19조의 취소,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결제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결제대금의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제 13 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배송(택배,우체국,기타배송회사)회사의 부득이한 배송지연, 천재지변, 수령자의 부재/주소불분명/통화불능, 회사가 고의 및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 조(재화 등의 청약철회, 반품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배송받은 날로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할 수 있다.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 16 조(디지털콘텐츠 등의 청약 철회, 변경 등)
① 회사와 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디지털콘텐츠의 구매계약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 개시 7일 이내에 최초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언제든 가능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 등을 제공받은 경우에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구매계약철회,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1.동영상 및 PMP 동영상을 구매 후 철회시점 및 수강여부와 상관없이 수강기간이 종료되거나, 또는 취소 및 환불기준에 충족되지 못한 경우
2.PMP 동영상 전체 강의수 중 60%이상 다운로드 받은 경우
3.정규강의(입문,기초,기본,심화,문제풀이,실전모의고사), 일반특강, 일일특강 동영상을 구매 후 철회시점과 상관없이 모두 수강한 경우
4.위 제3호의 경우에 이용자가 실제 수강하지 않았더라도 강의를 열었다면 이미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구매계약철회, 변경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철회, 변경권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 17 조(청약철회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당해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반환 받은 당해 시점은 재화의 파손, 손상, 훼손 검수완료 시점으로 하며, 검수 시험은 반환 받은 시점부터 3영업일 이내로 검수를 완료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8 조 (배송, 취소, 환불)

① 국내배송은 대금 결제 후 1주일 이내로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배송소요기간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② 구매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원하는 기한 내에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즉시 주문취소 및 환급 등의 처리를 합니다.
③ 회사가 판매한 재화가 디지털콘텐츠 내용과 상이할 경우, 회사는 환불조치 하며, 배송된 교재의 운송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주문한 재화와 회사가 배송한 재화가 다를 경우, 회사는 환불조치 하며, 배송된 재화의 운송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⑤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회사는 환불 조치하나 이용자의 귀책으로 상품이 훼손되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⑥ 이용자가 주문한 재화를 다른 재화로 교환을 원할 경우 회사는 교환해 줄 수 있으며, 이 때 발생한 왕복 운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단, 교재가 파손, 손상, 훼손된 경우는 교환이 불가합니다.
⑦ 이용자가 주문한 재화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환불, 취소시 배송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⑧ 재화 수령 후 취소/환불기준일은 수령 후 7일(본사도착 10일) 이내로 합니다.
o 반품장소 : 서울 노원구 공릉동 711번 지 3층 (주)위더스콤
o 배송비(3,000원) 및 결제 수수료(신용카드 3.355%, 계좌이체 2.2%, 무통장입금 500원) 및 송금 수수료(500원)을 제외하고 환불 처리됩니다.
⑨ 재화 반품 후 취소/환불 일자는 재화를 받은 시점에서 재화의 파손, 손상, 훼손 검수완료를 3일 영업일 이내 완료하며, 검수완료 후 3영업일 이내로 취소/환불처리합니다.

제 19 조 (디지털콘텐츠 수강료 취소, 환불)

① 회사와 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취소/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단, 수강기간이 경과한 경우 취소/환불 불가).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7일 이내에 취소/환불을 요청하면 일정금액(수수료포함) 을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1.PMP 동영상 전체 강의수 중 10%이상 다운로드 받은 경우(단, 50%이상 다운로드 받은 경우 환불불가)
2.정규강의, 일반특강, 일일특강 동영상 구매 후 3강 이상 수강한 경우
3.위 제2호의 경우에 이용자가 실제 수강하지 않았더라도 강의를 열었다면 이미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환불금액 = 총 결제금액 - 수강금액(7일 이내 수강일수 계산) - 결제수수료(신용카드 수수료 3.355%, 계좌이체 수수료 2.2%, 무통장입금 건당 500원) - 송금수수료(500원)
③ 이용자가 구매 후 7일 이후에 환불 요청시 수강금액은 1개월 기준으로 계산하며, 환불금액(수수료포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이용자가 구매 후 7일이후 30일이내 환불 요청시 1개월 금액으로 계산합니다.
2.환불금액 = 총 결제금액 - 수강금액(동영상 수강개월 금액) - 결제수수료(신용카드 수수료 3.355%, 계좌이체 수수료 2.2%, 무통장입금 건당 500원) - 서비스이용금액(결제금액 10%) - 송금수수료(500원) - [교재포함 상품구매시 교재금액(수령한 교재의 판매금액)]-[PMP단말기 상품포함 상품구매시 수령한 PMP단말기의 실제판매금액]
3.환불금액 산정시 환불금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4.동영상 상품의 1개월은 수강료는 다음과 같으며, 동영상 및 동영상 패키지 상품은 모두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1) 공인중개사 동영상 상품(PMP강의, 스마트강의 동일)
- 평생합격반(1개월 수강금액 9만원, 단 공인중개사 합격시 취소/환불 불가)
- 1,2차 동영상패키지(퍼펙트합격반, 찜연간합격반, PMP 및 이벤트패키지) 90,000원
- 1차 동영상패키지(50,000원), 2차 동영상 패키지(70,000원), 단과반(30,000원)
- 스페셜퍼펙트(동영상+PMP강의) : 1,2차(15만원), 1차(9만원), 2차(12만원)
2) 주택관리사 상품(PMP강의, 스마트강의 동일)
- 1,2차 동영상패키지(퍼펙트합격반, 프리미엄, 이벤트 동영상패키지) 90,000원
- 1차 동영상패키지(50,000원), 2차 동영상 패키지(70,000원), 단과반(30,000원)
3) 한자급수별 상품(PMP강의,스마트강의 동일)
- 모든 급수별 패키지 1개월 수강료 : 4만원
- 단과반 1급(3만원), 2급(3만원), 3급(3만원), 4급(2만원), 5급(2만원), 6급(2만원), 7급(2만원)
4) 농산물품질관리사, 사회복지사 1급, 기타 상품(PMP, 스마트 강의 동일)
- 동영상 패키지 1개월 수강료(7만원), 단과반(3만원)

제 20조 (수강과목 변경, 연장)

① 동영상 수강 변경은 수강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동일강좌라도 신규강좌 개강 후, 2주 후에는 구강좌로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일일특강은 수강신청 후 24시간 이내 변경하셔야 합니다.
② 수강과목 변경에 대한 금액의 차이(추가납부, 환불)에 대하여는 각각의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며, 추가납부, 환불에 따른 제반 비용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모든 동영상 강좌의 수강은 수강여부와 관계없이 수강기간이 종료되면 더 이상 수강 및 연장이 불가하며, 신규 상품으로 다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④ 당해년도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보), 농산물품질관리사, 사회복지사, 부동산재테크, 기타 등의 동영상 강좌의 서비스 제공은 원칙적으로 당해년도 시험일까지만 제공하며, 최대 12월말까지만 제공합니다. 12월말 이후에는 모든 수강 및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사회복지사, 기타 자격시험 담당교수는 학원 및 담당 과목별 교수 사정에 따라 매년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⑥ 당해년도 공인중개사 교재, 주택관리사 교재, 농산물품질관리사, 사회복지사, 기타 자격시험 교재는 당해 년도 동영상 강좌 수강 및 시험일까지만 유효합니다.
또한 당해년도 동영상 강좌 수강 및 시험일 종료 후 신규 동영상 강좌에 대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산물품질관리사, 사회복지사, 기타 자격시험 교재에 대한 출판사 및 교재 내용은 변경되며, 모든 교재는 별도로 모두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⑦공인중개사 평생합격반 동영상 수강 및 교재
1.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평생합격반은 상품은 신청한 회원에 한하여 해당 시험에 합격할 때까지 매년 신규 인터넷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당해 년도 동영상 강좌 수강은 당해년도 11월말까지만 제공되며, 11월말 이후에는 모두 종료됩니다.
2.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평생합격반은 매년 당해 년도 시험 응시 후 불 합격시 회원 본인의 수험표사본 또는 회원 본인 수험번호를 제출하면 불합격 여부 확인 후 당해 년도 시험 때까지 에듀나인 신규 동영상으로 강의를 제공합니다(매년 원서접수 불가시 연장 불가)
3.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동영상 강좌의 과목별 담당 강사와 교재는 매년 학원 및 강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매년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교재는 모두 별도로 신청해 주셔야 하며, 당해년도 공인중개사 교재는 당해 년도 동영상 강좌 수강 및 시험일까지만 유효합니다.
5.당해년도 동영상 강좌 수강 및 시험일 종료 후 신규 동영상 강좌에 대한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교재에 대한 저자 및, 출판사, 그리고 교재 내용은 변경되며, 매년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교재는 별도로 모두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6.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평생합격반은 회원 본인 외에 타인에게 양도가 절대불가하며, 타인에게 양도 적발시 에듀나인의 모든 수강권한 및 서비스 이용을 종료합니다.

제 21 조 (수강중지)

① 회원은 수강기간 중 3회에 한하여 수강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종합반의 경우는 패키지 강좌이므로 개별과목만 중지할 수 없으며, 전과목에 수강중지가 적용됩니다.
② 총 중지일수가 수강기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③ 수강중지 기간도 수강의 연장에 해당되므로, 7일이 경과되면 환불할 수 없으니 회원은 수강중지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시 의무

제 22 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성별 및 생년월일
3. 주소
4.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
8. 메일링서비스 및 이동전화 문자정보서비스 수신 여부
9. 관심분야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23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계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및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시 지체없이 이를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될 시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입수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수사상의 목적 등으로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법률의 규정에 의해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4 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5 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5 장 법률관계

제 26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양도, 분할사용, 아이디 제공금지)

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동영상강좌, 온라인 모의고사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료콘텐츠를 이용함에 있어 타인과 이용시간을 분할하여 사용할 수 없고,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적발시에는 동영상 이용정지됩니다.
② 아이디를 제공하여, 프로젝트 및 기타 영상물로 상영을 금지합니다.
③ 위 1항과 2항을 위반할 경우, 회사는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웹페이지 서비스 또는 유선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 전까지 (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 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4. 회원이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8. 회사 및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1.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2.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제 29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0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특정 전문인에 의한 정보 및 질문의 대답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 각자는 스스로의 판단에 의하여 그러한 정보를 이용할 것을 확인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의무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1 조(분쟁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 및 운영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④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2 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11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경과규정) 이 약관 이전에 맺은 계약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름 : 한형수
직위 : 이사
전화 : (02)561-3171
Email : hshan@withuscom.co.kr

[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이름 : 오인기
직위 : 팀장
전화 : (02)561-3171
Email : oh@withuscom.co.kr

이상의 위더스콤 개인보호정책은 2005년 10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